Interface(인터페이스)
사람-사람 사이의 교류*접점 -> 언어
사람-컴퓨터 -> 전원 버튼
핸드폰
장치-장치 -> USB 인터페이스
웹 에플리케이션과 웹 브라우저의 교루*접점 >API
UI (사용자 인터페이스)
사용자의 정보를 받아 에플리케이션에 전달하는 역할 EX) Prompt (비밀번호 입력 창)
API (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)
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무언가를 제어하려고 하는 수단 - 에플리케이션이 프로그래밍적으로 요청하는 인터페이스
에플리케이션이 무언가를 하기 위해 프로그래밍적으로 에플리케이션이 돌아가는 시스템에게 하는 명령
웹 에플리케이션과 웹 브라우저의 교루*접점 >API
Prompt("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")
-> 웹 에플리케이션이 Prompt를 실행시키기 위해 JS의 문법에 따라 웹 브라우저에게 전달한 명령 (API)
UI ex) 비밀번호 입력창
↓
웹 에플리케이션 (ex 페이스북, 트위터)
↓
웹 브라우저 (익스플로러,크롬)
↓
운영체제 (리눅스, 윈도우)
↓
C
↓
어셈블리어 (언어를 만드는 언어)
↓
기계어 (0과 1로 이루어진 언어 -> 전기를 켜고 끄는 것과 같은 것을 정보화함 -> 0과1로 대응)
↓
전자공학 (CPU, RAM 등 하드웨어)
↓
전기공학
↓
물리학
※ 각 층은 API를 통해 교류됨
※ 웹브라우저는 운영체제의 입장에서는 수 많은 소프트웨어 중 하나이지만 자체로 API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웹 에플리케이션이 제작 가능했고,
현재는 각 에플리케이션들이 스스로의 API를 갖게 됨으로서 API가 폭발적으로 증대됨 (핸드폰의 발달로 이쪽도 마찬가지)
프로그래밍 접근방법
1. 적정 용도의 언어를 적정 수준으로 배우기 ->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그에 적절한 언어를 선택
2. API 탐험
프로그래밍 언어로 API 조합 -> (사람들이 필요로 하는) 에플리케이션 만들기 -> 한계를 경험 -> 잘 만들고 싶다는 생각의 증폭 ->
욕구 충족 방법에 대한 연구 -> 대학의 전공과정 (ex 알고리즘, 데이터 스트럭쳐, 디자인 패턴, 프래임 워크, 컴퓨터 구조) 공부
처음부터 배우는 것도 좋지만 어느 정도 알고 난뒤 한계에 부딪쳐 공부의 필요성을 느꼈을 때 하는 것이 빠른 흡수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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